★~詩와 音樂~★ [시집 『바람 그리기』] 나의 살해 / 성봉수
본문 바로가기
詩와 音樂/▒ 바람 그리기

★~詩와 音樂~★ [시집 『바람 그리기』] 나의 살해 / 성봉수

by 성봉수 2022. 1. 26.
반응형

 

 

 나의 살해殺害 / 성봉수


 깊은 밤의 벼랑 끝
 눈을 감고 서서
 내 생의 마지막이 될 깊은숨을 맘껏 들이마시다,
 어느 순간 미련 없이 몸을 던졌다

 아! 나는 추락하고 있는 것이다
 기억의 영사기가 빠르게 돌아가며
 보잘것없는 한 생의 시간을
 되감아 온다

 너의 모든 배반으로부터 담담하게
 추락하였으나
 토악질이 나도록 빙빙 돌며 추락하고 있으나
 추락은 깊어져도 벼랑은 멀어지지 않는다

 이쯤에선 닿아야 한다
 천길 물구덩이든 갈라진 바위틈이든
 부질없는 인연 원 없이 발가벗을 바닥,
 영원의 끝.

 배고프거나 심심하거나 간절하지 않아도 좋은
 산짐승 물고기 모두 모여
 주름마다 기름 범벅인 굳은 골을 파먹고
 설레임도 없는 심장의 둔탁한 박동을
 조롱의 이빨로 장난처럼 물어뜯어라

 제길,
 이별은 무한궤도에 던져진 추락 안에서
 쭉정이뿐인 나의 살해를 쉼 없이 복제하고 있었다



■ 시집 『바람 그리기』에서 ■

-영화 phaedra 1962 'ending'-

 

☆~ [신간 시집] 바람 그리기/ 성봉수/ 책과나무 ~☆

[시집] 바람 그리기 성봉수 지음 ㅣ 책과나무 ㅣ 2016.12.01 ㅣ 188쪽. 12,000원 "바람처럼...자유롭고 멈춤없는 사색" 금강일보2016년12월21일지면 "일상의 생각 통한 철학적 고민 탐구" 강원도민일보2016

blog.daum.net

 

 

 

 

반응형

댓글